왼쪽부터 제페토 유명 크리에이터 렌지와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왼쪽부터 제페토 유명 크리에이터 렌지와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뉴스인] 김기현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7일 역삼동 GS타워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차별화 상품 판매를 위한 ‘GS25X렌지’ 아이템 출시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 렌지 제페토 크리에이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제작 및 마케팅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GS25와 협력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렌지는 58만명의 제페토 팔로워를 보유한 제페토의 유명 크리에이터다. 아바타용 의류 및 아이템을 제작,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1천여종 이상의 아이템을 제작했으며,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 이상인 제페토를 대표하는 TOP 크리에이터로 알려져 있다.

이번에 출시 하는 상품은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 맵 속의 품위와 매칭을 고려한 드레스, 예복, 로브, 머리띠, 치킨봉 등 5종이다. 구입 방법은 제페토에서 GS25 공식 계정 Prince 지에스리오를 검색한 후 아이템 샵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GS25는 오는 18일부터 순차적으로 1차 5개 아이템을 출시한 후 추가 5종에 대한 아이템 출시도 고려 중이다. 렌지와의 마케팅 콜라보를 시작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의 활발한 콜라보 및 신진 작가 발굴, 육성을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강민주 GS리테일 디지털마케팅 매니저는 "MZ세대에서 시작해 다양한 연령대 고객으로 인기가 커지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GS25만의 독특한 차별성을 제공하고자 이번 콜라보 아이템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메타버스 플랫폼속에서 GS25만의 차별성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