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마루캠페인’등취약계층어린이지원공로로서울특별시장표창수상
• 임직원직접참여해마스크,도서기부및 2011년부터어린이재단의저소득가정저신장아동성장호르몬치료지원

[참고사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취약계층 아동 꿈과 성장 지원 공로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참고사진] 한국머크 바이오파마, 취약계층 아동 꿈과 성장 지원 공로로 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뉴스인] 이현우 기자=과학기술분야선도기업머크의의약품사업부인한국머크바이오파마(총괄자베드알람)는2021년불우이웃돕기후원자및유공자서울특별시장표창을수상했다고7일밝혔다.

이번표창은요보호아동에대한봉사활동및경제적지원을통해사회복지구현에헌신한후원자와종사자의공적인정및건전한나눔문화확산에기여한기업에게주어지는상이다.한국머크바이오파마는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통해취약계층어린이들을지속후원한공로를인정받아이번표창을수상했다.

한국머크바이오파마는지난9월사내자원봉사모임인머크누리가직접기획한‘누리마루캠페인’을통해마련된기금을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전달했다.순수우리말인누리(세계)와마루(정상)를뜻하는캠페인으로,어린이들이넓은세상을보며꿈꾸고,높이성장하기를바란다는의미를담고있다.동시에머크누리의‘누리’와한옥의‘마루’는머크누리가취약계층의어린이들이대청마루에서잠시쉼을가지고꿈을꿀수있는기회를제공한다는뜻이기도하다.

올해는온라인‘걷기챌린지(Walking Challenge)’에참여한임직원의걸음수에따라회사가기부하는매칭그랜트방식으로기금을조성했다.이기금은취약계층어린이들을위한마스크와도서구입비로활용되었으며, 직원들이응원메시지와함께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전달했다.

또한한국머크바이오파마는2011년부터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협력해,성장호르몬치료가어려운저소득가정저신장아동의성장호르몬치료를지원하고있다.

한국머크바이오파마사업부총괄자베드알람(Javed Alam) 제너럴매니저는 “이번표창은코로나19장기화로힘든시기를겪고있는취약계층아이들이미래사회의주역으로서밝고건강하게성장하기를바라는임직원들의진심과노력덕분”이라며, “앞으로도환자를위한한마음(As One for Patients)이라는미션아래어린이들의더큰꿈과호기심을위한진정성있는사회공헌활동을이어나가는동시에머크의혁신적인치료제공급에최선을다하겠다”고말했다.

이밖에도한국머크바이오파마는암환자치료비및교육사업지원과독거노인의건강증진을위한자선바자회등임직원들의자발적인사회공헌활동을매년꾸준히이어가고있다. 이와같은적극적이고다양한사회공헌활동노력을인정받아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연속으로보건복지부와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선정한‘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으로선정됐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