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 및 현장견학 사진
이사회 및 현장견학 사진

[뉴스인] 김태엽 기자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회장 김경숙)는 지난 18일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장경임)와 함께 농협경기본부(본부장 엄범식)와 농협 제주수련원에서 농심천심 어린이 농업가치 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와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임원, 농협경기본부 임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농심천심은 국민 먹거리를 생산하는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을 구현하는 운동으로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농업의 소중함과 건강한 먹거리의 가치를 전달하고, 경기도 내 우수한 농산물 소비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경기농협은 도내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어린이 농촌체험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는 도내 농산물을 어린이에게 제공하고 농업가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기로 했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경기지역의 우수사례와 농업교육 프로그램을 전국에 홍보하기로 했다.

협약식 체결 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제8차 이사회가 개최되었고, 건강과일 산지유통센터 현장 견학과 감귤 따기 체험 등 임원 연수를 20일까지 진행했다.

농협경기본부 엄범식 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이들이 농업을 가깝게 느끼고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도 농산물의 판로 확대와 농가소득 증대에 긍정적인 효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농협경기본부 협약식 사진
농협경기본부 협약식 사진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김경숙 회장은 “신선한 농산물 제공을 전국 어린이집에 확대하여 우리의 미래인 영유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지역별 농산물 소비 촉진으로 지역농업이 발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는 전국 어린이집을 대표하는 사단법인으로 국공립어린이집분과위원회, 사회복지법인어린이집분과위원회, 법인·단체등어린이집분과위원회, 직장어린이집분과위원회, 가정어린이집분과위원회, 민간어린이집분과위원회 등 6개 유형별 분과위원회와 서울특별시어린이집연합회부터 제주특별자치도어린이집연합회까지 전국 17개 시도 어린이집연합회가 산하단체로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