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암면역치료제및알레르기질환치료제개발및생산가속화에초점을맞춘제휴
• 머크라이프사이언스의 CHOZN® 플랫폼, 셀배양미디어및다운스트림프로세스개발을포함한기술과서비스제공예정

[뉴스인] 이현우 기자 =글로벌과학기술 선도기업머크는국내바이오벤처기업지아이이노베이션과양해각서(MoU)를체결해암치료제와알레르기질환약물을추가연구·개발한다고 밝혔다.
머크는상호협약을통해CHOZN® 플랫폼기술, 셀컬처미디어 등의 전반적인 기술력 및 서비스를 지원,지아이이노베이션이 연구하는 면역항암제와알레르기치료제 개발에 필요한 기술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번협약은제약및생명공학기업들이안전하고효과적이며비용효율적으로의약품을개발하고제조할수있도록지원하는머크라이프사이언스의장기적인계획의일환으로진행됐다.
머크라이프사이언스의김용석프로세스솔루션비즈니스헤드는"머크는지아이이노베이션의융합단백질신약개발과정을지원하고, 나아가전세계환자의암및알레르기약물에대한접근을가속화하는것을목표로한다”며“바이오프로세싱개발에대한머크의전문성을통해고객에게신약개발과정전반에걸친과제를해결하는데필요한솔루션을제공할수있을것으로기대한다”고밝혔다.
지아이이노베이션홍준호대표이사는“지아이이노베이션의자체기술력과글로벌기업머크의전문바이오프로세싱기술이만나바이오의약품제조및개발에있어시간과비용단축이가능해질것으로전망된다”며 “머크와의첫협업인만큼양사의시너지로훌륭한결과물이나올수있길기대한다”고밝혔다.
이현우 기자
kty1826@news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