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락 전문점 오니벤또 인숍(in shop) 창업은 기존 점포를 가진 점주가 추가적인 투자비 없이 매장을 겸업(창업)할 수 있는 복합매장형 도시락체인점이다.
분식집, 김밥전문점, 한식집, 뷔페전문점 등 음식점서 본사 교육만으로 단체도시락전문점을 함께 운영할 수 있는 간편한 프랜차이즈 창업 방식인 것이다.
오니벤또(www.partyball.co.kr) 인숍은 무자본에 가까운 창업비용으로 기존 점포 소유자의 경우 교육비 500만원으로 매장을 자체적으로 꾸며 운영할 수 있다.
또 포장용기나 일부 특수식재료만 가맹본부에서 공급하고 나머지 재료는 기존 거래처에서 수급 받으면 된다.
기본간판, POP, 메뉴전단 등은 필요 시 별도로 지원하며 본사로 접수되는 주문은 해당 지역가맹점으로 전달해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돕는다.
인숍창업을 위한 교육은 본사 현장실습으로 7일간 진행되며 교육시간의 자율선택이 가능하다.
가맹점 대상은 음식점 등의 기존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창업자로 위생 및 청결에 관한 기본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SK푸드시스템 관계자는 "단체도시락 주문사업은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수익률이 이미 입증된 블루오션마켓"이라며 "무자본에 가까운 투자비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는 불황 속 최적의 창업아이템"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