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기현 기자 =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가 막을 올린다.
신세계그룹은 온∙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인프라를 총동원해 최고의 혜택을 선보이는 쇼핑 축제인 쓱데이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3년을 맞은 쓱데이는 오는 25일부터 29일 5일간의 사전행사와 30일과 31일 이틀 간의 본 행사로 이뤄진다. 신세계그룹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채널 위주로 진행하는 사전행사 혜택을 전년에 비해 대폭 강화하고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들이 분산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본 행사를 이틀 간 나눠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신세계그룹 계열사로 새로 합류한 W컨셉을 포함해 지난해 보다 1개사가 늘어난 총 18개 계열사가 참여한다. 특히 SSG닷컴, SI빌리지, 신세계TV쇼핑, 굳닷컴(신세계까사) 등 온라인 플랫폼의 참여를 늘려 전체 행사 물량 중 온라인 비중을 50%까지 확대했다.
2021 대한민국 쓱데이의 메인 테마는 신세계를 넘어설 수 있는 건 신세계 뿐이라는 의미의 신세계가 신세계와 경쟁하는 날로 그룹 내 각 계열사들이 소비자들에게 더 큰 혜택을 주기 위해 서로 경쟁한다는 이례적인 콘셉트다. 예를 들어 럭키박스를 주제로 W컨셉은 패션 럭키박스, 신세계I&C는 게임 럭키박스를 내세워 경쟁한다는 식이다.
신세계그룹은 12일 온라인과 TV를 통해 신세계 라인 혜택 경쟁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이번 쓱데이를 알렸다. 또한 쓱데이 미리 즐기기의 일환인 사전 이벤트 전 국민 쇼핑 머니 대방출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지난 9년 세상에 처음 선보인 쓱데이는 첫해 4000억 원, 지난해 6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 했다"며 "올해는 고객들에게 더 큰 혜택을 선사하고자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신세계그룹 계열사간의 대대적 할인 경쟁을 행사 테마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