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색 커피전문점 프랜차이즈 '이름카페' 홍대점 모습. <사진=광미명성학연구원 제공> 조진성기자 jingls29@newsin.co.kr
【서울=뉴시스헬스】조진성 기자 = 네임컨설팅 전문회사인 광미명성학연구원(원장 조현아)이 이름풀이와 커피점을 결합한 이색 창업아이템으로 오픈한 '이름카페(Naming Cafe)'가 예비창업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름카페 체인점명은 '왓츠유어네임(What's Your Name?)'이며 이름을 풀어 그 사람의 과거와 미래를 예측해 미래를 대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름을 상담해 주는 새로운 이색카페라는 뜻이 담겨 있다.

광미명성학연구원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이름카페'의 총판은 크게 지역 총판과 브랜드 총판으로 나눠져 있다.

지역 총판의 경우는 광미를 대신해 지사를 설립하고 지역 가맹점을 모집 관리하며 브랜드 총판의 경우는 개별 브랜드의 숍인숍(SIS) 가맹점을 모집 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계약 기간은 1년으로 마진율은 가맹점 모집 시 가맹비의 15%와 지역 가맹점 관리 순수 총 수익의 20%로 꽤 높은 편이다.

총판 경험이 있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총판에는 상호 사용권과 본사 프로그램 사용권이 부여되고 이름풀이 상담은 물론 '왓츠유어네임' 도서 판매권도 부여된다.

아울러 본사 차원의 광고 마케팅 지원과 가맹점 운영 관련 각종 관리 교육도 제공될 방침이다.

광미명성학연구원 관계자는 "이름카페는 커피판매의 수입뿐 아니라 이름풀이에서 오는 상담료, 이름풀이를 통해 개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개명료 등이 수입원이 된다"고 밝혔다.

한편 예비창업자를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본사 교육장에서 성공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전화 예약은 필수며 이름카페 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hatsyourname.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