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내 공기 감염 차단위해 교실 내 에어컨에 코비드제로 항바이러스 필터 설치

에어컨에 항바이러스 필터를 설치한 서울장충초등학교 교실 모습.
에어컨에 항바이러스 필터를 설치한 서울장충초등학교 교실 모습.

[뉴스인] 조진성 기자 = 서울 중구 관내에 위치한 서울장충초등학교는 2학기 전면 등교를 위한 방역대책으로 개인방역수칙 준수, 개인간 거리두기 철저, 교내 소독 등에 주의를 기울이고 교실, 교무실, 행정실, 보건실, 도서실 등 학교 전체에 코비드제로 항바이러스 필터를 에어컨에 전부 부착 했다.

교실에서 에어컨을 틀고 수업시 창문을 열고 출입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실시하나 에어컨이 가동되는 실내에 있어서는 비말을 통한 에어로졸(공기 중에 떠있는 작은 고체 및 액체 입자) 감염 가능성이 더 높아지고 최근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돌파감염이 확산되고 있어 유·초·중·고학생 및 학교교사도 코로나감염 및 돌파감염 환자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학생과 교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한 것이다.

에어컨에 항바이러스 필터를 설치한 서울장충초등학교 도서관 모습.
에어컨에 항바이러스 필터를 설치한 서울장충초등학교 도서관 모습.

이번에 설치한 코비드제로 항바이러스 필터는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에 붙여 공기 중에 떠돌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에어컨, 공기청정기 흡입구로 들어가는 순간, 흡입구에 장착된 구리합금 필터에 자진하여 달라붙게 되고, 달라붙는 찰나 세균의 세포벽이 터져 죽게 되는 원리로 환기를 자주하지 못하거나 밀폐된 공간을 안전하게 지키는 제품이다.

30분 안에 코로나 바이러스를 99.99% 제거할 수 있고 내성이 강한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녹농균 등의 슈퍼박테리아와 인플레엔자, 로타 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 등의 바이러스에 대해서도 99.99% 항바이러스 효과를 보이고 있다.

에어컨과 난방기, 공기청정기의 흡입구와 공조시스템 흡입 필터 등 현대의 발달된 각종 공기관련 기기에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 것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다.

소재는 나노 구리필터로 인체에 무해하며 항균 성분이 포함된 항바이러스 구리원단과 이형필금, 리무벌 접착제로 구성되어 있어 별도의 설치비가 불필요하여 누구나 손쉽게 부착이 가능하고 사용기한은 3개월로 사용자가 희망하는 시기에 교체할 수 있다.

설치는 필름에 부착되어 있는 접착부분을 분리하여 실내 에어컨과 공기청정기 등의 부착하고자 하는 면에 직접 붙이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개인 주택은 물론 회사 사무실, 공공기관 등 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와 이로 인하여 파생되는 각종 변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