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카페 홍대점 모습. <사진=광미명성학연구원 제공> 조진성기자 jingls29@newsin.co.kr
【서울=뉴시스헬스】조진성 기자 = '매장 안의 매장'이 불황 속 소자본창업자와 무점포창업자 등 생계형창업자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7일 광미명성학연구원(원장 조현아 www.gmname.com)에 따르면 국내 네임 컨설턴트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이름카페'가 최근 숍인숍창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숍인숍창업은 기존 매장의 자투리 공간을 이용해 작은 매장을 추가 오픈 하거나 피자와 커피 등 처음부터 한 매장 안에 2개의 숍을 오픈 하는 창업 형태로 소자본으로 매출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름풀이와 커피점을 결합한 이색 창업아이템인 이름카페의 체인점명은 영문 왓츠유어네임(What's Your Name?)이다.

이는 이름을 풀어 그 사람의 과거와 미래를 예측해 미래를 대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름을 상담해 주는 새로운 이색카페라는 뜻이 담겨 있다.

이름카페 숍인숍창업은 미용실 대형식당 극장 쇼핑몰 찜질방 커피숍 피부미용실 등 9.9㎡~16.5㎡ 내외의 자투리 공간에 1000만원~2000만원 수준의 창업비용만으로 개설이 가능하다.

이 곳의 운영시스템은 가맹점주가 카페 운영만 하되 이름풀이는 본사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네임컨설턴트(상담사)가 대행한다.

또는 가맹점주가 직접 교육 받아 이름 풀이와 작명, 개명까지 고객에게 서비스 할 수 있도록 했다.

광미명성학연구원 관계자는 "현재 연구원에서 수료한 네임컨설턴트 대부분이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인정받으며 정열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며 "월 400만원 이상의 높은 수입을 올리고 있어 주위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미명성학연구원은 예비창업자를 위해 매주 목요일 오후 4시에 본사 교육장에서 성공창업설명회도 개최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나 전화 예약은 필수. 이름카페 창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whatsyourname.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