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2021년 제7회 궁중문화축전 공동주관사인 (사)대한황실문화원에서 상반기 궁중문화축전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한 5편의 어린이 판타지 사극 시트콤 '슬기로운 궁궐생활'이 궁중문화축전 공식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 5월 매주 한편씩 월요일 오전 11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최초 공개되는 어린이 판타지 사극 시트콤 '슬기로운 궁궐생활'은 초등학교 저학년까지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조선의 역사 및 문화를 담은 교육용 영상 콘텐츠이다. 특히 이번 시리즈1은 조선 왕실전속 의료기관인 ‘내의원’을 주제로 총 5편이 제작됐다.

1화 '내의원 어의, 임금님의 의사 선생님'.
2화 '내의원이 하는 일, 침술'.
2화 '내의원이 하는 일, 침술'.

1화 '내의원 어의, 임금님의 의사 선생님'은 임금의 주치의인 어의에 관해 임금 진료에 3명의 어의가 참여하는 이유 및 임금께 약을 올리는 과정 등을 다룬다면 2화 '내의원이 하는 일, 침술'에서는 한의사의 실제 시연을 통한 궁궐에서의 침술 진료를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임금께 침술 하는 과정을 소개한다.

3화 '궁궐의 칫솔나무'.
3화 '궁궐의 칫솔나무'.
4화 '임금님의 매화틀'.
4화 '임금님의 매화틀'.

3화 '궁궐의 칫솔나무'는 조선시대의 양치법을 소재로 이를 잘 닦이게 하는 나무인 궁궐의 양치목과 말린 벚꽃잎을 소금에 섞어 만든 양치화에 관한 내용을, 4화 '임금님의 매화틀'은 임금의 변기인 매화틀과 임금의 변을 통한 건강검진에 대해 다룬다.

5화 '궁궐의 태교'.
5화 '궁궐의 태교'.

마지막 5화 '궁궐의 태교'에서는 궁궐의 태교법을 소개함과 동시에 조선시대 여성이 쓴 태교서인 태교신기를 통해 서양보다 앞서간 우리나라의 의학을 보여준다.

이렇게 제작된 총 5편의 어린이 판타지 사극 시트콤 '슬기로운 궁궐생활'은 조선의 역사와 문화를 재미있게 알려주는 대표적인 아이들의 역사 교육 영상 콘텐츠가 될 것이다. 

어린이 판타지 사극 시트콤 '슬기로운 궁궐생활'의 제작은 방송사 출신의 전문 영상 콘텐츠 제작사 및 광고 기획사 ㈜세계속의한국(Korworld Communications) 박상호 대표가 총감독을 맡아 진행한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