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는 헬프콜 청소년 전화 신설을 통해 유해환경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청소년을 보호하고 이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한다고 밝혔다.
1388은 자원봉사, 현장체험 및 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는 물론 학기중 시간에 쫓겨 할 수 없었던 성격검사, 진로 및 학습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번 헬프콜 청소년전화는 한국청소년상담원과 전국 146개 청소년상담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청소년 지원 서비스로 청소년은 물론 부모님, 선생님, 이웃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상담 내용은 ▲청소년 고민상담 ▲폭력ㆍ가출ㆍ학대 등 위험시 긴급구조 ▲청소년 유해환경 신고ㆍ접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지부는 "최근 청소년 문화의 주 생활공간이 모발일로 빠르게 이동함에 따라 청소년들의 의사 소통방법에 맞는 새로운 형태의 상담서비스인 모바일 문자상담을 제공하고 있다"며 "SK텔레콤 이용고객의 경우 휴대폰에서 #1388로 문자를 보내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