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킹엠만의 차별화된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동영상 서비스는 약 3개월간의 사전 촬영을 통해 현재 100여 곳의 영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25개 편집본이 게시돼 있다.
동영상은 상품 클릭 시 좌상단에 사진 콘텐츠와 나란히 놓고 고객이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볼 수 있도록 했다.
'호텔 캐스터'가 고객의 입장에서 호텔 내부 및 기타 부대시설, 주변 식음업장과 관광지까지 체험하며 상세한 설명을 곁들이는 형식으로 구성돼 있다.
영상은 한 호텔당 약 5~7분 가량 재생돼 고객이 사전에 답방하는 효과 이상을 낸다.
현재 서울, 부산, 경주에 위치한 호텔과 레지던스 등의 숙박시설 자료가 올라와 있으며 이후 새로운 동영상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그 동안 호텔예약사이트를 통해 보여지는 정보는 대부분이 호텔측에서 보여주고 싶은 강점들 위주의 홍보자료 수준이었다.
부킹엠은 최근의 고객들이 똑같은 고품질의 사진보다는 좀 더 사실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원한다는 것에 착안해 직접 촬영한 사진과 영상으로 차별화된 숙박 예약사이트로의 포지셔닝을 시도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모두투어에이치앤디 전석진 이사는 "부킹엠 사이트는 단순히 호텔예약만을 하는 곳이 아닌 대한민국 숙박시설의 모든 정보를 담는 사이트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