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김연환 기자 = 대한당뇨병학회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오는 25일 '대한당뇨병학회와 함께 하는 제4회 행복가족 당뇨교실'을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당뇨교실에서는 당뇨병 합병증 예방하기와 당뇨인의 식사관리를 주제로 당뇨환자와 환자 가족들을 대상으로 무료 강의가 실시된다.

당뇨 교육 이외에도 환자 및 가족들에게 무료 혈당 측정을 진행하며 전문가와의 일대일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당뇨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측정된 혈당 기록을 그래픽 보고서로 출력, 상담하는 혈당 분석 체험과 구형 혈당기를 업그레이드 해주는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과 함께 참석하는 경우 소정의 기념품과 기념 촬영도 제공된다.

행사 일정으로는 오는 25일 서울 강좌를 필두로 해서, 대전, 부산, 광주 등 주요 지방 광역시를 포함한 지방 순회 강좌가 펼쳐질 예정이다.

서울과 지방을 합쳐 연간 20회의 강좌가 200명의 환자들을 대상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참가신청은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www.diabetes.or.kr)와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 홈페이지(www.onetouch.co.kr), 그리고 원터치 고객 서비스센타(080-555-4499)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