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피트니스 전문출판사 DH미디어, 국내 최초로 방구석 홈트 '면역 필라테스' 출간

[뉴스인] 김동석 기자 = 건강 피트니스 전문 출판사 DH미디어(대표 양원석)가 면역력 강화 비법을 담은 '면역 필라테스(부제: 면역력이 쑤욱 올라가는 방구석 홈트)'를 야심차게 출간했다.

이 책은 면역력 향상에 필요한 자율신경 균형, 림프 순환 활성, 숙면을 위한 필라테스 동작들을 영상으로 배울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 시대에 바이러스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확실한 방법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우리 몸에 백신을 투여하여 항체를 만들어 내는 것이며, 두 번째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백신을 선택해도 좋지만, 운동으로 내 몸의 면역력을 기르는 것이 가심비(價心比)가 좋아 보인다. 게다가 운동은 평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하니 말이다.

'면역 필라테스'는 여러 국제 논문에 소개되어 의학적으로 검증된 필라테스 운동법과 호흡법, 마사지, 스트레칭, 영양 등 면역 기능을 향상시키는 비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수많은 임상 경험을 보유한 호르몬 클리닉 전문의 채용현 원장과 국내 필라테스의 대가 박지윤 원장, 이선주 박사이며, 황선환 교수(서울시립대 스포츠과학과)가 감수를 맡아 주었다.

저자들은 면역에 관해 연구하면서 면역력 증진에 특별히 도움이 되는 필라테스 운동법을 찾아냈는데, 이 운동들은 자율신경계 균형 회복, 림프 흐름 촉진, 면역 호르몬 자극, 숙면에 도움을 주어 신체 면역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지금 여기서 하루 30분 면역 필라테스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보자.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