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팝스타들이 잇따라 온라인 게임과 협업에 나섰다.

블랙핑크, 펍지 펀 매치.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펍지 펀 매치.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인] 김영일 = 13일 소니뮤직에 따르면 미국 래퍼 릴 나스 엑스(Lil Nas X)는 새 싱글 '홀리데이(Holiday)'를 오픈 월드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의 가상 콘서트 무대에서 처음 선보인다.

기존 히트곡도 들려주는 릴 나스 엑스의 음악적 감성과 더불어 물리 기반 렌더링, 안면 인식 기술, 최첨단 연출이 더해진다. 한국어를 비롯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등 세계 각국의 언어로 서비스된다.

14일 오전 9시(한국시간)에 진행될 프리쇼에서는 보물 찾기 게임, 아이템 제공 이벤트, Q&A 등 릴 나스 엑스와 팬들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메인 콘서트는 15일 오전 6시부터 시작한다. 한국 팬들을 위한 아시아 콘서트는 같은 달 오후 3시에 시작한다. 로블록스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접속하여 관람할 수 있다.

릴 나스 엑스, 콘서트 포스터. (사진 = 소니뮤직 제공)
릴 나스 엑스, 콘서트 포스터. (사진 = 소니뮤직 제공)

릴 나스 엑스는 "2020년 최대 규모의 가상 콘서트를 개최한다. 세계 모든 이들이 함께 하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릴 나스 엑스는 그래미 어워즈 수상에 빛나는 래퍼다. 타임지(TIME)가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25인' 중 한 명이다. 대표곡 '올드 타운 로드(Old Town Road)는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싱글 차트 역사상 최장기 1위인 19주 연속 정상에 올랐다.

세계적 K팝 그룹 '방탄소년단'(BTS) RM과 호흡을 맞춘 리믹스 '서울 타운 로드(Seoul Town Road)'로 한국에서도 인기를 누렸다. 이와 함께 세계에서 급부상 중인 블랙핑크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에 직접 뛰어들어 전장을 누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는 13일 오후 10시 공개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쇼 '펀 매치(FUN MATCH – BLACKPINK in your area)' 방송에 출격한다.

블랙핑크는 이 자리에서 게스트와 함께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을 플레이할 뿐만 아니라 미니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블랙핑크 외 게임 스트리머 뜨뜨뜨뜨와 비누가 출연한다. 그룹 '슈퍼주니어' 김희철이 진행한다.

블랙핑크는 지난 9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손잡고 협업을 예고했다. 당시 블랙핑크의 노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비 배경음악(BGM)으로 사용돼 주목 받기도 했다.

팝스타들과 게임의 협업은 계속 이뤄지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미국 래퍼 트래비스 스캇이 온라인 게임으로 가상 월드 투어 '아스트로노미컬(ASTRONOMICAL)'을 벌였다. 게임 '포트나이트' 상에서 미국, 유럽, 아시아, 등의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