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강선화 기자 = AIG손해보험은 세계적인 금융 전문지 유로머니가 발간한 '2008 인슈어런스 서베이(2008 Insurance Survey)'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보험료' 부문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2008년 10월27일~12월19일 총 4단계에 걸쳐 전 세계 59개국의 유수 기업체에 근무 중인 400명 이상의 리스크 매니저, 회계담당자 및 최고재무책임자(CFO)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AIG손해보험이 계열사로 속해있는 AIU(아메리칸 인터내셔널 언더라이터스)는 이번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글로벌 보험사 중 가장 많은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네 가지 항목인 상품의 다양성, 혁신성, 보험료, 손해사정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을 포함해 19개의 AIU 계열 보험사가 영국을 비롯해 유럽, 동남아시아, 남미, 중동, 아프리카의 조사대상 국가에서 위 4개 항목별로 각각 최우수 보험사로 선정됐다.

브래드 베넷 AIG손해보험 사장은 "이번 선정은 AIG손해보험이 1954년 한국에 정식 진출한 이후 숙련된 언더라이팅 기법 및 보험금 지급 능력, 우수한 리스크 솔루션을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한국시장에 헌신해 온 결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