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베이스, 케이 바우처 공급 기업으로 선정
- 감염병 예방 온라인 실습 교육 콘텐츠 제공

[뉴스인] 김은영 기자 =재난 응급 훈련 전문 기업 (주) 뉴베이스가 중소벤쳐 기업부가 진행하는 K-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감염병 예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K-비대면 바우처 사업은 중소벤쳐기업부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소기업 및 벤처 기업의 디지털화 촉진 및 비대면 서비스 분야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으로, 화상회의, 재택근무, 온라인 교육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에 400만원 한도(기업자부담 10% 포함)의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뉴베이스는 K-비대면 바우처 사업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 공급업체로 선정되어, 중소 병원 등의 의료기관과 의료업계 종사자에게 필요한 ‘감염병 예방 온라인 실습’ 교육, 뷰라보(Vulabo)를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www.k-voucher.kr)을 통해 제공한다.
뉴베이스가 제공하는 ‘감염병 예방 온라인 실습’ 은 감염병 예방에 필요한 기본 이론 동영상 강의와 현장에서 필요한 개인 보호구 (PPE) 착탈의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헬스케어 교육 콘텐츠와 달리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을 3D 가상 시뮬레이션 게임 형식으로 제공하여 충분한 실습으로 학습자들이 현장에서 학습한 내용을 적용하기 쉽게 설계되어 있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은 그동안 비용 등의 문제로 필요한 교육의 기회를 잡기 어렵던 중소기업에게 정부 지원금으로 양질의 온라인 실습 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김은영 기자
kty1826@news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