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온라인 시상식 개최

2019 싱카포르 시상식 자료, 디트라이브 강경구 디렉터(사진=졍경호 기자)
2019 싱카포르 시상식 자료, 디트라이브 강경구 디렉터(사진=졍경호 기자)

 

[뉴스인] 정경호 기자 = 2020년 7월 13일 ㈜디트라이브 강경구 실장이 제7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Asia-Pacific Stevie Awards)의 ‘올해 최고의 광고전문가 분야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19년에 이어20년 2년 연속 스티비 금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29개국에 있는 업무 현장에서의 혁신을 인정하고 치하하는 유일한 비즈니스 대상 프로그램이다.

스티비 상은 18년 전부터 국제 비즈니스 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등의 프로그램들을 통해 성과를 인정하는 세계 정상급 비즈니스 대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티비(Stevie)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단어로 "왕관을 쓴(crowned)"이라는 뜻이며, 수상자들은 9월 22일 열리는 온라인 시상식을 통해 축하 받게 된다.

올해는 아시아 태평양 전 지역의 조직들에서 1000개 이상의 출품작들이 제품과 서비스 혁신상, 혁신경영상, 기업 웹사이트 혁신상 등의 카테고리에 심사되었다.

2020년 최고의 광고전문가로 선정된 강경구 실장은 2007년 영상 기획 및 제작자로 출발해 현재 디트라이브에서 광고제작자로 활동하고 있다.

기업의 효과적인 브랜딩 강화와 마케팅을 위해 노력하는 광고인으로 이미 깐느, 뉴욕 페스티벌 등 주요 광고제에서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이번 스티비어워즈에서 심사위원들은 강경구 실장의 완성도 높고 영향력 있는 광고제작 능력을 높이 평가했다.

금상, 은상, 동상 스티비상 수상자들은 전 세계 100여 명의 경영자들에 의해 5월과 6월에 걸쳐 진행된 심사를 거쳐 선발되었다.

아시아-태평양 어워즈 수상자 트로피
아시아-태평양 어워즈 수상자 트로피

 

스티비 어워즈의 마이클 갤러허(Machael Gallagher) 회장은 "제7회 아시아-태평양 스티비상에수많은 인상적인 출품작들을 유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올해의 수상작들은 코로나19 팬데믹의 도전에도 불구하고 성공을 지속한, 많은 지역 내 조직들의 회복력과 혁신의 증거입니다. 저희는 올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리기로 예정되었던 오프라인 시상식을 하지 못하게 되어 실망했지만, 9월 22일 온라인 시상식에서 많은 올해의 수상자들을 축하하길 고대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아시아 태평양 스티비상과 9월 22일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스티비상 수상자 목록은 Asia.StevieAward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