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박생규 기자 = 경제한파로 몸도 마음도 유난히 춥고 길게 느껴졌던 겨울이었다.

하지만 춥고 힘든 시기가 지나면 따뜻한 계절이 돌아오는 자연의 섭리처럼 희망의 계절 봄이 다시 왔다.

진해 군항제, 여의도 벚꽃축제, 제주 유채꽃축제 등 봄을 맞은 전국은 다양한 봄꽃축제 준비에 한창이다.

그러나 실상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은 많지 않고, 가더라도 인파와 장사치들에게 묻혀 봄을 즐기러 왔는지 사람을 보러 왔는지 알 수 없을 정도이다.

이럴 때 고개를 조금만 돌려보면 가까운 그곳, 지하철 4호선 경마공원역의 '서울경마공원 봄맞이 대축제'가 있다.

27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오는 4월4일~12일에 걸쳐 4일 동안 '2009년 서울경마공원 봄맞이 대축제' 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Spring, 봄의 향기 속으로

윤중로를 상상하지 마라. 화사한 벚꽃길과 다채로운 봄맞이 행사가 있으니 이곳은 서울경마공원이다. 서울경마공원의 벚꽃길을 배경으로 열리는 예술공연은 우리를 봄의 로맨스에 빠지게 한다.

'추억의 거리'에 전시돼 있는 교실세트를 구경하고 '군것질 체험'을 해본다면 아마도 어릴 적 기억에 봄의 아련한 향수에 젖을지 모른다.

거기에 무료로 '타로점'과 '캐리커쳐', '포토존'도 즐길 수 있어 가까운 사람들과 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의 즐거움은 더욱 크겠다.

어린이를 데리고 온 가족 고객이라면 '어린이 Book Cafe'와 '시화전'에 들러 머리를 즐겁게 하고 '봄꽃'차를 마시면서 미각을 즐겁게 하는 여유를 즐겨도 좋겠다. 하늘 위로 보이는 하얀 벚꽃과 땅 아래 곳곳의 봄꽃들의 향기에 푹 빠져보자.

◇Start, 새로운 시작

새로움의 계절 봄을 맞아 '시작'을 테마로 한 행사가 가족공원에서 펼쳐진다. '소망 기원 자물쇠 달기'는 말 모형 철제 조형물에 소원을 적은 열쇠를 걸어 조형물을 완성하는 행사다.

소원을 적을 열쇠는 선착순 고객 250명에게 1000원의 가격으로 판매되며 수익금은 전액 불우이웃돕기에 사용된다고 하니 올해 이루고 싶은 소원도 적고 좋은 일을 하는 것도 의미가 있을 것이다.

가족공원 다른 켠에는 이제 태어나는 '망아지 이름짓기' 행사가 열려 '말'들에게 예쁜 이름을 지어줄 수 있어 '말'로 할 수 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Smile, 우리는 모두 어린아이

겨우내 웅크렸던 몸을 기지개 펼 차례이다. 서울경마공원의 봄맞이 대축제에는 우리들이 어릴 적 해봤음직한 놀이도 할 수 있다.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가족공원에서 벌어질 놀이 프로그램 중 가장 끌리는 놀이를 골라 즐길 수 있다.

먼저 가족과 함께 찾았다면 '봄꽃 가족 윷놀이'와 '명랑운동회', '가족 보물찾기'를 추천한다. 온 가족이 똘똘 뭉쳐 승부를 펼침으로 가족애를 살려보면 좋다.

만약 어린아이들과 왔다면 '어린이 동요대회'나 '나의 영어실력 뽐내기'에 참가시켜 아이들의 장기를 살려주는 것도 좋다.

연인이나 친구와 같이 왔다면 두 손 꼭 잡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추천한다. '봉숭아 물들이기', '봄꽃 향수 만들기', '말 목걸이 만들기', '봄꽃 심기'가 그것인데 행사에 참여하는 동안 연인과의 애정도가 심각한 수준으로 높아진다 해도 책임질 사람이 아무도 없다.

◇Special, 60돌 생일잔치

사람의 나이 60은 환갑(還甲)이라 하여 태어난 간지(干支)의 해가 다시 돌아왔음을 가족과 가까운 지인들이 축하해준다. KRA 한국마사회도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아 서울경마공원을 찾은 고객들과 축하의 자리를 마련한다.

가족공원에서는 동전 60개 빨리 쌓기, 60초 맞추기, 60개 동전 맞추기, 60조각 퍼즐 맞추기 등 60과 연상할 수 있는 다채로운 게임이 열려 60의 의미를 찾는다. 또 올해 60세가 되는 고객들에게 액자를 증정하여 고객과 같이하는 아주 특별한 생일파티를 맞을 계획이다.

이밖에도 '말가면 쓰고 말소리 흉내내기', '미니호스와 함께 기념촬영' 등 올해 서울경마공원의 봄맞이 대축제는 이제 피는 봄꽃과 사랑스러운 말이 어울려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많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어디서나 봄행사가 많이 열리겠지만 먼 걸음이 부담스럽거나 알맹이는 없고 장사에만 눈 먼 관광지에 지쳐있다면 가까운 서울경마공원에서의 봄놀이는 어떤지 추천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