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20.5.29 금 13:31
상단여백
HOME 헬스 건강·라이프
이비엠케이에스, '인삼열매 – 진세노사이드 함유' 면역성 강화 건강기능식품 진생칸 발포정 출시
김동석 기자 | 승인 2020.05.20 08:57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인체의 면역력 강화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면역력 강화에 진세노사이드가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전 세계적으로 진세노사이드를 포함되어 있는 인삼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 진세노사이드를 이용한 면역력강화 및 다양한 효능 연구가 이뤄지고 있는데 항암, 면역, 자가 면역 장애의 대한 치료와 진세노사이드 F1, 진세노사이드 Rg3, 자가면역 치료용 진세노사이드 Rb1과 인삼을 활용한 면역력 조절 등을 연구하여 특허로 등록을 하고 있다.

많은 소비자들은 면역력 강화를 위해 인삼, 홍삼을 먹고 있는데, 그 안에 면역력을 강화하는 진세노사이드가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많은 연구 결과 인삼열매가 뿌리인 인삼보다 진세노사이드가 3배~10배 높고, 진세노사이드 Re, 진세노사이드 Rd 등의 함량은 인삼 뿌리에 비해 최대 30배 이상 함유돼 있으며 또한 인삼열매에 다량의 미네랄과 진세노사이드가 함유돼 있다고 알려졌다.

현재 미국 영양보조식품 건강교육법에 따르면 인삼(홍삼)은 건강식품 류에 포함돼 있으며 미국 영양보조식품산업협회는 2015년 인삼 제품이 미국 소비자의 31%가 다양한 건강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4번째로 많이 먹는 영양보충제라고 보고했다.

세계 건강식품 시장에서 인삼이 함유된 건강식품은 매출액 부분에서 선도에 있으며 2025년까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비엠케이에스는 인삼열매 전문기업인 한국지네틱팜과 공동으로 홍삼 주원료와 인삼열매 부원료를 활용한 세계 최초, 세계 유일의 인삼열매 발포정, 진생칸 발포정을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건강기능식품으로 출시했다.

진생칸 발포정은 1세트 (10정*2개) 20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정에 진세노사이드(rg1+rb1+rg3)가 4mg 들어가 있고 기존 홍삼제품보다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며 200ml 물에 1정씩 넣어 발포해서 마실 수 있는 홈삼과 인삼열매를 농축해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이비엠케이에스 권영우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개발을 통해 인삼열매에 대한 다양한 효능, 효과를 규명하고 인삼열매 제품 개발을 통해 국민들이 바이러스를 물리치고 더욱 건강하게 예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