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경북 영천에 기반, 국내최초로 해조류를 주원료 의약외품 jw12를 시장에 내 놓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이더블유바이오에서 신제품을 출시했다.

한때  황창규 전 삼성전자 사장이 반도체 메모리의 용량이 1년마다 2배씩 증가한다는 이론으로 '메모리 신성장론'을 발표하여 그의 성을 따서 '황의 법칙'이라고 불린 적이 있다.

jwbio도 매 2년 마다 두피 및 탈모시장에 새로운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2012년 jw토닉2, 2014년 스칼프엔닥터, 2016년 스칼프메딕, 2018년 프로스칼프 시그니처 등 지역의 중소기업으로는 실현하기 어려운 R&D를 꾸준히 실천해 온 결과라고 한다.

특히 이번에 출시된 sm샴푸(스칼프메딕샴푸)는 95%이상을 친환경 원료로 채우고 EWG(미국환경단체)에서 구분한 Green 1등급의 제품을 내어놓았다.

뿐만 아니라 프로슈머들로부터 비판받고 있는 설페이트류 중 등급이 낮은 원료나 실리콘, 파라밴, 밴조패논 등 자칫 심각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성분은 완전 배재했다고 밝혔다.

디랙터파이(director pi)로 잘 알려진 국내 1세대 뷰티에디터 피현정 대표의 활동이 프로슈머들의 정보원이 되고 프로슈머들의 겟잇뷰티 등 온라인과 각종 커뮤니티에서의 활동이 기업들로 하여금 친환경 제품의 개발과 생산을 유도해 내고 있는 것이다.

㈜JWBIO 김윤현 부장은 "샴푸는 기본적으로 세정제이기 때문에 두피와 모공에 쌓인 노폐물과 이물질 등을 잘 씻어내는 것이 목적이다 보니 계면활성제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sm샴푸, 프로스칼프 시그니처 샴푸 등 jwbio(제이더블유바이)의 신제품들은 코코넛, 만다린 등 자연에서 추출된 천연계면활성제와 천연방부제 등을 이용해 화학제로부터 오는 피해를 최소화 했다"고 말했다.

더불어 코엔자임R로 불리는 비타민의 일종인 바이오틴(Biotin,비오틴)과 단백질과 핵산이 많은 맥주효모와 피부세포 성장인자로 알려진 카퍼트리펩타이드-1이 추가됐다고 한다.

한편 제이더블유바이오(jwbio)의 온라인 총판인 제이더블유파크(jwpark)는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 동참하기 위해 오는 4월 29일까지 2+1 행사를 진행한다.(일부상품 제외)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