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미세먼지, 폐에 좋은 식품이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좋은 원료와 합리적 가격으로 가격가치를 높이는 노블러스의 ‘진안고원 명품 꾸지뽕환’이 국내 대한임상보건학회를 통해 생산 시설 등록과 안전성 유해 검사와 전 성분 실험으로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처(FDA)의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진안꾸지뽕나무 영농조합 법인에서 만들고 노블러스가 판매하는 ‘진안고원 명품 꾸지뽕환’은 진안의 청정 무공해 지역에서 자란 무농약 유기농 꾸지뽕 나무의 잎과 열매로 만들어진다.

노블러스는 이 환을 일반 건조방식이 아닌, 열에 의한 영양성분 손실을 방지할 수 있도록 향, 맛 등을 원료에 가깝도록 동결 건조방식을 사용하여 제품의 품질을 높였다.

또 특허 받은 제환 방법인, 합성부형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고가의 꾸지뽕 농축액을 이용하기 때문에 원료 그 자체를 오롯이 느낄 수 있어 소비자에게 제품만족도가 높다.

특히 해당 제품은 대한임상보건학회를 통해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식품 규정에 의한 영양 분석 검사, 중금속 검사, 농약 잔류 검사를 마쳤다.

이 밖에도 전 생산 공정 및 제품 위생 등을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다.

제조과정에서는 이물질 검사 한 차례, 완제품에 대해서 이물질 검사를 한 번 더 하는 등 안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블러스 관계자는 “오랜 경력의 약용관리사, 특용 작물 전문가, 당뇨와 면역학 분야의 박사 등이 함께 만들기 때문에 상품의 안전성과 질을 높여 정말 좋은 제품을 드실 수 있게 만들었다. 그리고 안전한 식품을 위해 한국기능식품연구원, 가천의대, FDA 분석 등의 다양한 검사를 통해 제품에 대한 검증을 완료했기 때문에 안심하고 꾸준히 드셔서 폐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