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핵심사업 발표, 시니어선언문, 시니어모델 워킹쇼 진행

전직지원서비스 전문강사 발대식(사진=정경호 기자)

[뉴스인] 정경호 기자  =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는 지난 17일(화) 11시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창립 3주년 기념식 행사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인가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는 고령사회로 진입한 새로운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활기찬 중장년 시니어들의 성공적인 창업과 새로운 일자리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했다.

창립 3주년 기념식 첫 순서로 정부지원정책 설명회에서 노사발전재단 김대중 중장년고용전략본부장은 “시니어 양질의 일자리는 현실적으로 정규직 일자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원하는 일자리를 구하기 쉽지 않았다. 많은 훈련을 해야 하고 급격한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평생 교육이 필요하다. 고학력, 고경력, 고기술을 가진 사람들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고 밝혔다.

한국여성벤처협회 박미경 회장,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 박미경 회장, 서울신용보증재단 한종관 이사장,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 등 관계자 200여 명이 창립 3주년을 축하했다(사진=정경호 기자)

이날 기념식에 ‘진짜 맛있는 과일’(공동대표 김희수, 양진모)과 MOU를 체결하고 사회적약자에게 명인과일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어 시니어선언문 발표, 전직지원서비스 전문강사 발대식, 시니어모델아카데미 모델쇼가 이어지며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사단법인 시니어벤처협회 신향숙 회장 기념사(사진=정경호 기자)

신향숙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올해 시니어창업허브 디딤터 개소, 전직지원서비스 전문강사 배출, 시니어문화예술학교 개교 등 사업을 전개하였고, 2020년 핵심 추진 사업으로 ’중장년 시니어 창업 활성화,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 중장년 시니어의 인식제고‘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회의 모든 조직원들이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