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안정협회, 18일 충남 성주산자연휴양림서

【서울=뉴시스헬스】임설화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회장 김광환)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취업전 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2008년도 제1차 이미지메이킹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이미지메이킹 교육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후원 사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장애인을 대상으로 내ㆍ외적 이미지메이킹 교육과 취업전 자신을 계발하고 포장할수 있도록 함으로써 저하된 자존감 회복과 역량 강화를 이끌어 내고 예비 직장인으로서 자질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1차 교육은 충남 보령에 소재하고 있는 성주산자연휴양림에서 실시할 예정이며 신청 대상은 충청남/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구직장애인으로서 신청마감은 지난 8일 15명으로 마감됐다.

교육내용은 우선 내적 이미지메이킹 교육으로 레크리에이션, 성격유형검사(MBTI), 행동유형검사(DISC)를 실시한후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교육 및 실습, 상황별(면접)이미지 메이킹교육과 실습, 근로기준법 교육, 근로계약서 작성, 퇴직금 산정방법 및 각종 수당관련 모의계산 실습 등 직장인 자질 함양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이미지메이킹의 이해, 이미지메이킹을 위한 색채 이해, 장애유형별 기본적인 신체적 특성 및 체형에 따른 코디네이션, 비즈니스 매너, 보이스컬러와 실전스피치 테크닉, 헤어/메이크업 테크닉, 와인과 테이블 매너, 개인별 코칭 분석과 같은 외적이미지메이킹 교육이 이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