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태엽 기자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및 국내 주요 6개 병원이 공동주관으로 오는 6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서울 광진구 소재)에서 '2019년 의료기기 제품화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그간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을 통해 첨복재단과 병원이 의료기기기업에 대한 지원을 통해 창출된 우수성과를 확산․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성과발표회에서는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의 성과발표 및 부스전시를 통해 성과의 적극적 홍보와 VC대상 투자설명회(IR) 시간이 마련되어 기업의 투자유치를 돕는다.

행사장에는 34개 기업의 성과홍보부스가 마련돼 의료진 및 병원 관계자를 대상으로 제품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VC투자심사역 대상의 투자설명회 시간을 마련해 투자유치 기회 제공 및 멘토링을 통해 우수성과가 시장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성과발표회와 동시에 의료기기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R&D, 투자, 규제와 관련된 세미나가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의료기기R&D사업소개(산기평), ▲스타트업 투자방향(신용보증기금), ▲원스톱허가도우미(식약처), ▲규제변화에 따른 대응전략(KCL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병원-기업 소통 가속화를 위한 의료기기개발 R&D플랫폼을 수행중이며, 의료기기개발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문가들을 매칭시켜 아이디어발화부터 개발 및 사업화, 재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반을 다지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