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고용노동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동 개최 (사진 = 거제시)

[뉴스인] 정경호 기자 = 거제시, 고용노동부 거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공동주최로 21일 개최한 2019 거제 조선업 일자리 박람회에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 35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박람회는 취부, 용접, 사상, 도장, 족장, 전기, 보온 6개 분야 250여 명을 모집하기 위해 삼성중공업 내 사내협력사 20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조선업 인식 개선을 위한 기업설명회 후 구직자들이 작성한 이력서를 희망하는 기업에 제출하고, 현장 면접을 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박람회장을 찾은 구직자는 총 350여명으로 이중 186명이 이력서를 제출했으며, 기업별 부스현장 면접결과 1차 합격자로 132명이 선발됐다.

이날 참여한 기업은 1차합격자에 대해 기업별로 면접 후 최종 합격자를 확정한다는 방침이다.

변광용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기업들이 인재 채용으로 작업공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거제시는 앞으로도 늘어나는 조선협력사의 신규채용 수급지원을 위해 4월 17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조선산업․로봇랜드 채용박람회에 참여할 예정이며, 5월 29일에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거제시체육관에서 여성채용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