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헬스】강선화 기자 =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09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온라인자동차보험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브랜드 파워 조사는 전국 1만1000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192여개 산업 분야의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과 경쟁력을 파악해 지수화했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온라인자동차 보험 분야의 대표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온라인이라는 편견을 깨고 '하이카'의 수준 높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오프라인 대비 15%정도 저렴한 보험료는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영업개시 32개월 만에 보유계약 5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매년 온라인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허정범 사장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온라인자동차보험 대표 브랜드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