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브랜드 파워 조사는 전국 1만1000여명 소비자를 대상으로 192여개 산업 분야의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과 경쟁력을 파악해 지수화했다.
현대하이카다이렉트는 온라인자동차 보험 분야의 대표로 빠르게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온라인이라는 편견을 깨고 '하이카'의 수준 높은 서비스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또 오프라인 대비 15%정도 저렴한 보험료는 경기불황에 따른 소비자 니즈에 부합한 것으로 전문가들은 평가했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영업개시 32개월 만에 보유계약 50만 건을 돌파하는 등 매년 온라인자동차보험 시장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허정범 사장은 "보다 나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온라인자동차보험 대표 브랜드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