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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전국 영업점 모두 오픈…고객 불편 최소화 방침
강태훈 기자 | 승인 2019.01.08 14:06
KB국민은행이 19년 만의 총 파업에도 1,058개 영업점을 모두 열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한다./사진=연합뉴스

[뉴스인] 강태훈 기자  = KB국민은행이 19년 만의 총파업에도 1,058개 영업점 모두 문을 열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이날 하루 동안 진행되는 노조 총파업과 관련해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이 같은 내용의 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총파업으로 고객 불편을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전국 영업점 운영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겠다"고 밝혔다.

거점점포의 경우 영업점 규모와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고려해 총 411개점(서울 145개점, 수도권 126개점, 지방 140개점)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객장 혼잡, 대기시간 증가 등을 대비해 본부 직원 등을 영업현장에 파견해 원활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상담부의 상담인력을 확충해 고객 불편을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택구입자금대출, 전세자금대출, 수출입 기업 금융업무 등 영업점에서 일부 제한이 발생할 수 있는 업무는 거점 점포를 통해 처리 가능하다는 게 은행 측의 설명이다.

KB국민은행은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전국 영업점 운영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 하면서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다만, 영업점에서 기업금융이나 대출실행 등 일부 업무가 제한 될 수 있어 거점점포,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자동입출금기기(ATM)을 활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국민은행은 8일 영업시간 내 발생하는 금융거래 수수료를 면제한다. ATM 수수료, 창구 거래에서 발생하는 제증명서발급수수료와 제사고신고수수료 등 여·수신 관련 수수료, 외환 관련 수수료 등이 면제 대상이다. 

가계·기업여신의 기한연장, 대출원리금 납부 등 파업으로 인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업무는 연체 이자 없이 처리할 방침이다.

한편 거점점포 운영 현황 등 은행 거래 세부 내용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 KB스타뱅킹·리브 앱, 콜센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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