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붉은대게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제철을 맞은 붉은대게맛집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붉은대게는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여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철분이 풍부해 어린이 골격형성과 노인의 골다공증예방 및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준다. 알코올해독 작용도 있어 애주가들의 술안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대게는 보통 추워야 철이라 생각하지만 '붉은대게'는 3월 울진 축제기간을 시작으로 7월 금어기까지가 제철이다.

하지만 비교적 비싼 가격때문에 선뜻 붉은대게를 선택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이 경우 무한리필 음식점을 활용하면 저렴한 가격에 붉은대게를 맛볼 수 있다.

실제로 울진, 강구, 포항, 독도에서 직접 잡은 배에서 '붉은대게'를 바로 공수하는 라페스타 '일산 붉은대게(울진왕돌초)' 무한리필을 이용한다면 가격대비 높은 가성비를 경험할 수 있다.

생생정보통과 전국시대를 통해 소개된 '울진왕돌초 일산 직영점'은 수도권에서 가까워 먼거리를 이동하는 시간과 교통비를 줄일 수 있어 일석이조다.

'울진왕돌초' 일산 직영점 관계자는 "알찬 가족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달 27일부터 열리는 '2018  고양 국제 꽃 박람회'도 구경하고 붉은대게처럼 맛난 먹거리도 즐길 수 있는 일산을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