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김재옥사장이 김동연 기획재정부장관 겸 경제부총리로부터 산업포장을 받고 있다. (사진=동원F&B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2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에서 성실 납세를 통해 국가 재정에 기여한 공로로 산업포장을 수훈했다.

동원F&B는 성실한 통관 업무를 바탕으로 수입 관세를 체납없이 납부하며 국가 세정 발전에 기여해왔다. 또한 지역 고교와의 연계를 통한 지역 고용 창출과 지역 관광산업 개발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로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동원F&B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종합식품기업으로 1982년 국내 최초의 참치캔인 '동원참치'를 출시한 이후, 조미김, 캔햄, 즉석죽, 음료, 건강기능식품 등 식품 전 분야에 걸친 철저한 품질 관리와 탁월한 경영성과를 통해 국내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김재옥 동원F&B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 중심의 경영을 통해 지역 및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납세자의 날’ 행사는 매년 3월 3일 ‘납세자의 날’을 기념해 국민의 납세정신 계몽과 세수 증대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1년 간의 세정 성과 발표와 향후 세정 운영 방향에 대한 간담회 등으로 진행되며, 연간 성실납세 실적에 따라 선정된 개인 및 기업에게 훈장, 포장, 표창 등을 수여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