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1~2회 스킨케어, 기미ㆍ잡티 3주 간격 3회 이상 치료

【서울=뉴시스헬스】장영식 기자 = 아직 열대야에 잠 못 이루는 여름이지만, 올 가을 결혼식을 올리는 예비 부부들은 벌써부터 결혼 준비에 분주하다.

날을 잡은 신부들이 가장 먼저 고민하는 부분은 바로 '피부'. 결혼식 날 세상에서 가장 예쁘고 멋있어 보이길 바라는 마음 때문인지, 평소 무심코 지나치던 잡티 하나 여드름 하나도 맘에 걸리기 마련이다.

더욱이 서른이 훌쩍 넘어 결혼하는 만혼 신랑 신부들이 많아 이에 따른 피부 고민도 복잡하기 이를 데 없다.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에게 가을 신부의 화장발 잘 받는 피부관리 비결을 들어봤다.

◇D-100: 지저분한 털 해결(1달 간격, 3회 이상)

새하얀 드레스에 삐죽 고개를 내미는 겨드랑이 털은 잊을 수 없는 일. 주로 동남아로 떠나게 되는 신혼 여행지에서도 맘껏 노출 패션을 즐기려면 깔끔한 제모는 기본이다.

가정에서 면도를 하는 것은 간편하기는 하지만 면도날에 베일 수 있고, 반복하다 보면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안전한 '영구 레이저 제모술'을 받는 것이 좋다.

검은 멜라닌 색소에 반응하는 레이저를 이용, 인접 피부의 손상 없이 모낭을 파괴하는 시술이다. 흉터가 없고 단시간에 치료가 가능하며 모낭 자체를 파괴하기 때문에 효과가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다. 단, 한달 간격으로 적어도 3회 이상 시술 받아야 영구 제모 효과를 볼 수 있다.

◇D-90: 얼굴, 등 여드름 없애기(2~3주 간격으로 3회 이상)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최대 고민이 아닐 수 없다. 얼굴뿐 아니라 가슴과 등에 생긴 여드름은 신부들이 드레스를 입는데도 걸림돌이 된다. 성인 여드름을 겪고 있거나 학창시절 여드름의 흉터가 그대로 남아 고민이라면, 레이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스무스빔'은 여드름의 원인인 과다한 피지 분비를 조절, 여드름의 재발을 근본적으로 막아주기 때문에 재발을 거듭하는 난치성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재생 효과를 부여해 여드름 흉터도 효과적으로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PDT 치료'는 치료할 부위를 약물과 레이저를 사용하여 목표물만을 선택적으로 치료하는 최신 여드름 시술. 특수 약물로 피지선과 모공이 레이저 빛을 흡수할 수 있도록 피부에 도포한 다음 레이저 빛을 쏘이면 여드름 개선은 물론, 모공 수축과 블랙헤드 감소, 게다가 피부 재생 효과까지 1석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D-80: 칙칙한 잡티 지우기(3~4주 간격 3회 이상)

기미, 주근깨, 잡티 등 칙칙한 색소질환이 고민이라면 레이저 치료가 가장 효과적이다. 만약 기미가 있다면, 혈관의 영향, 섬유아세포의 영향 등 여러 요인이 작용하여 발생되는 기미에 효과적으로 작용하는 '플러스 옐로우레이저'와 '레이저토닝'을 병행해 2주 간격으로 3회 이상 꾸준히 기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또한 주근깨와 잡티는 '루메니스원'이나 '뉴아이투피엘'을 받으면 1회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뉴아이투피엘은 안면홍조나 피부 탄력 개선 등의 미용 효과도 거둘 수 있다.

◇D-60: 푸석푸석한 피부 스킨케어 받기(주1~2회씩 꾸준히)

여름을 지나온데다 직장일과 결혼준비를 병행하다 보면 건강한 피부도 스트레스를 받기 마련이다.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만들려면, 주 1~2회 정도는 피부 표면의 두꺼운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가정에서는 스팀 타월을 얼굴에 1~2분간 올려둬 각질을 유연하게 만든 후 스크럽이나 흑설탕 등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하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그러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고 피부가 민감한 피부에는 보다 빠르고 안전한 각질 제거 방법인 필링이 좋다.

'로테이션 필링'은 각종 과일에서 추출한 과일산을 통해 각질 사이에 있는 과다한 유분을 녹이며 각질을 제거하고, '크리스탈 필링'은 피부의 표피층에 정제된 미세한 크리스탈 분말을 고속 분사하여 피부 노폐물과 각질 세포를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 준다.

또한 피부 전반적으로 칙칙한 경우, '미백 스킨케어'를 받으면 이온 영동기가 비타민C를 피부 깊숙이 침투시켜 피부가 맑게 개선된다.

◇D-30: V라인 얼굴, 팔자주름 없애기(1~2회)

'쁘띠성형'은 짧은 시간 내에 수술을 하지 않고도 성형 효과를 볼 수 있어 인기다. 음식을 씹는 저작근이 과도하게 발육돼 아래턱 부위가 두툼하게 네모가 진 경우, 보톡스를 주입하면 근육을 위축시켜 장기적으로 근육의 양이 줄어들게 한다.

낮은 콧대는 필러를 주입해 자연스럽게 높은 콧대로 만들 수 있고, 너무 푹 꺼진 이마나 쏙 들어간 뺨을 통통하게 바꿀 수도 있다. 여성스러운 도톰한 입술을 만들 때에도 필러를 주입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웃을 때 입가에 굵게 패인 팔자주름에도 필러를 주입하면 매끈하게 주름이 메워진다.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