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고객이 인공지능 로봇 ‘페퍼’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감정인식이 가능한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소셜 로봇 ‘페퍼(Pepper)’가 다음달 국내에 상륙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권영수)는 일본 소프트뱅크의 로봇전문기업인 ㈜소프트뱅크로보틱스(대표이사 도미자와 후미히데)가 개발한 인공지능 로봇 페퍼가 오는 10월11일부터 플래그십 매장을 비롯해 금융, 서점,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접점에 도입돼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페퍼를 도입하는 사업자는 LG유플러스를 포함해 각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우리은행, 교보문고, 가천대 길병원, 롯데백화점, 이마트 총 6개사로, 각 사는 자사 매장에서 앞으로 1년 동안 시범운영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페퍼에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플랫폼이 최초로 탑재돼 인사, 날씨, 지식검색 등 다양한 분야의 대화 및 맞춤형 상품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페퍼를 분당의 고객감동 플래그십 매장에 전시해 고객과의 대화는 물론 상담 대기 중 스마트폰, 요금제, 멤버십 추천 등 다양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각 사업분야에서 페퍼가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LG유플러스는 시범운영 기간 사업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소프트뱅크로보틱스와 협의, 지속적인 서비스 보완과 개선을 이끌어 내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AI디바이스담당 송대원 상무는 "이동통신사의 인공지능 기술이 페퍼에 적용되는 것은 국내 최초로 다른 사업자들과 달리 인공지능 로봇을 통해 AI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최근 인공지능 기술은 수익실현이 가능한 B2B 분야에 먼저 적용되는 트렌드로 다양한 산업분야를 대표하는 회사들이 참여하는 만큼 서비스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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