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드파리 동화면세점 매장 전경. (사진=엠디케이글로벌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맥심드파리는 지난 1일 신세계 인천공항점 입점에 이어 지난 21일 동화면세점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입점한 맥심드파리 동화면세점은 지하 1층 라운지 앞쪽에 위치하고 있다.

맥심드파리의 명품관 입점은 국내에서도 해외와 마찬가지로 브랜드의 품격을 인정받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맥심드파리의 한국 라이센시인 엠디케이글로벌은 신세계와 동화면세점 외에도 국내 유명면세점들과 입점 시기를 조율 중이라고 전했다.

또한 현재 판매중인 초콜릿 위주 제품, 잼, 차 등과 더불어 국내 시장 트렌드에 맞춰 화장품 등으로 품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엠디케이글로벌 관계자는 "프랑스 본사에서는 화장품, 의류, 향수, 지갑, 시계 등 제품군의 비즈니스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며 "한국에서 맥심드파리가 안정화되면 이러한 제품군 판매도 시작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조만간 프랑스의 역사가 살아숨쉬는 공간을 한국형으로 개량해 국내 디저트카페 형태의 맥심드파리를 선보일 예정"이라며 "실제 유럽 모습을 선보이기 위해 100% 프랑스 직수입 제품으로 승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러한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엠디케이글로벌은 3년을 준비해 왔다. 제품 가격, 인테리어 퀄리티, 점주 수익성까지 모든 것을 고려한 맥심드파리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맥심드파리는 세계적인 거장 피에르가르뎅이 운영하는 회사다.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맥심드파리는 샤넬, 디올, 헤밍웨이 등 당대를 대표하는 문화예술가들이 즐겨 찾았으며 영화 '미드나잇 인 파리'의 소재로도 쓰였다.

최근에는 앤헤서웨이와 레이디가가 등이 화보촬영과 개인파티를 위해 방문하기도 했으며 120년이 넘도록 유명인사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프랑스 문화유산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설명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