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이펑성 띠엔랑현 기증식에 참석한 박동석 오리온 베트남 법인 부장(왼쪽부터), 최범림 오리온 재단 이사, 강원기 오리온 베트남 법인 대표이사, 빈 띠엔랑현 현장, 카잉 띠엔랑현 농업담당 부현장, 투언 띠엔랑현 법무담당 부현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리온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오리온은 지난 12~14일 베트남에서 현지 농가에 1억2000만 원 상당의 농기계 등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갖고 지난해에 이어 '2017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를 확대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리온은 베트남 북부 지역에 있는 선동현과 띠엔랑현에 최신형 트랙터와 로타리 등 필수 농기계를 각각 전달했다.

기증식에는 오리온 베트남 법인 강원기 대표이사를 비롯 오리온 재단 관계자, 베트남 정부 대표, 주 베트남 한국 대사관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또한 베트남 환경에 맞는 씨감자를 연구 생산해 농가에 보급할 수 있도록 하노이농생물연구소 (IAB)에 씨감자 연구 설비도 기증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는 중소 규모 농가가 많은 베트남 북부 지역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농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오리온은 지난해에도 뜨마이면과 빈즈엉면에 1억 원 상당의 농기계 등을 기증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현지 농가뿐 아니라 초등학교 책걸상 교체 등 아동과 청소년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를 위해 오리온은 오는 11월 5000만 원 상당의 교육 환경 개선 프로그램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현지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오리온의 정(情)문화가 해외에도 전파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