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김동석 기자 =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주최한 제1회 벤처마이닝페스티벌이 지난 13~14일 서울 여의도 하나금융투자빌딩 3층 전시관에서 열렸다.

벤처마이닝페스티벌은 중소벤처자금지원 전문기관인 신용보증기금과 하나금융투자 그리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코트라 등 기관들이 후원했다.

기업투자 설명회에는 60여 개 기업이 참여하고 150여 개 관련 벤처기업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대하게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와 급변하는 기업 환경에 대비해 투자 M&A, 보증, 일자리 창출과 수출 촉진, 기술지원 등 대응책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은 고주파온열암치료기 리미션1℃(REMISSION1℃)을 선보인 ㈜아디포랩스(대표 한성호) 등의 기업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노비즈(INNOBIZ) 벤처기업으로 참석한 ㈜아디포랩스는 회사소개를 통해 리미션1℃의 기술력과 다양한 암 치료사례 논문을 발표하며 참석한 기업과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에 국내는 물론 중국의 투자자들로부터 암 치료기 리미션1℃에 대한 투자제의와 사전 투자상담 예약이 잇따르기도 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를 기점으로 오는 22일에는 대한온열의학회가 가톨릭대학 강남성모병원에서 주최하는 세미나에서 고주파온열암치료기 리미션1℃가 주요 주제로 다뤄질 계획이다.

세미나에서는 암 치료 전문의들을 통해 ‘온열치료가 암 치료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주제로 발표가 진행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