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김용진 행복교수가 전라북도 장수군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2017년도 하반기 강사연수교육'에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국제웰빙전문가협회)

[뉴스인] 김동석 기자 = 김용진 행복교수가 지난 1일 전라북도 장수군교육지원청 관내 학원장들과 학원소속 강사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하반기 강사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전라북도지회(회장 양희완)가 주관해 오전 9시부터 3시간가량 진행됐다.

양희완 전라북도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등단한 국제웰빙전문가협회장 김용진 행복교수가 강의를 진행했다.

1부에서는 교육자가 가져야 할 건강에 대해 이상구 박사와 황수관 박사의 건강이론의 핵심을 짚어 전달했다.

2부에서는 소크라테스와 공병우 박사의 삶의 철학을 소개해 인문학적 지평을 넓혀 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강의를 진행한 김용진 교수는 대학에서 철학과 윤리학을 가르쳤으며, 2000년부터 자연치유학교와 웰빙코칭아카데미를 통해 성직자들과 교육자등을 대상으로 웰빙특강과 웰빙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지난 2011년에는 국제웰빙전문가협회를 설립해 명강사와 명품강사 등 행복 코디네이터 책임교수를 비롯해 행복강사를 집중 육성해 왔다.

또한 행복지도사를 비롯해 9종목 행복 프로그램 창시자인 김용진 교수는 지난해부터 협회 산하기관으로 행복강연센터를 세워 전국 읍면동 단위로 행복특강과 인문학특강을 진행하는 전문강사를 선발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