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인] 김동석 기자 = 프리미엄 독서실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카데미라운지(주)(공동대표 김영섭 박상규)가 지난 7일 본사 사옥에서 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박상규 공동대표는 "밝고 진취적인 태도와 삶과 이웃에 대한 진지한 접근으로 모범적인 젊은이상을 보여준 학생들을 장학금 수여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말했다.
이번에 장학금을 받는 원지영(24, 서강대) 씨는 전공인 심리학에 매진해 사회적으로 고통받는 이웃, 특히 미혼모와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치료를 연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 한재희(24, 홍익대) 씨는 취업 후 기부의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계획이다.
아카데미라운지는 해마다 장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한 생활이 어려운 아동돕기, 캄보디아 등 개발도상국 대상 교육플랫폼 사업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국내외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박상규 공동대표는 "단순한 기부활동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봉사와 참여, 모금을 포괄하는 '필란트로피(Philanthropy)' 개념으로 접근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진지하게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영섭 공동대표는 "굿네이버스와 월드비전 등 NGO 단체와의 제휴뿐 아니라 UN 구호기구 등의 참여를 통해 기부의 대상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카데미라운지는 최근 종로학원, 마플영어, 미국 임팩대학 글로벌 서비스, 핀란드 유럽디지탈교육 콘텐츠 제휴 등을 통해 독서실의 개념을 학습문화공간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키워드
#N
김동석 기자
newsin@newsi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