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미얀마 식품박람회' 참가

오는 9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개최되는 '2017 미얀마 식품박람회(Food & Hotel Myanmar)' 전시관 한국관 부스. (사진=aT 제공)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시장다변화의 일환으로 미얀마 지역으로의 한국식품 수출확대를 위해 오는 9일까지 미얀마 양곤에서 개최되는 '2017 미얀마 식품박람회(Food & Hotel Myanmar)'에 참가 중이라고 8일 밝혔다.

미얀마는 시장개방 이후 포스트 베트남으로 불릴 만큼 뛰어난 경제 성장을 이루면서 매년 20% 이상 수입식품 시장 규모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류 영향으로 한국문화와 한국식품에 대한 인지도 또한 높아지고 있는 시장인 만큼 aT는 작년 대비 참가 업체 수를 늘려 총 19개 업체가 참가하는 한국관을 개설하고 전시·상담을 진행한다.

올해로 4회째인 이번 박람회는 27개국 230개사가 참가하는 미얀마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산업 전문박람회다.

현지 유통시장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시티마트 홀딩스가 참가하는 유일한 전시회라는 점에서 미얀마 지역의 한국식품 시장을 개척하는 데 최적의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aT는 기존의 인기 제품인 소주, 면류를 비롯해 중산층을 중심으로 웰빙 트렌드가 유행하는 것을 반영해 홍삼제품, 건강 음료 및 차류, 조미김 등 수출 성공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유망품목과 함께 한국관을 구성하고 현지 시장 개척에 나섰다.

또한 3일의 박람회 기간 동안 한국관 내 식문화홍보관에서 김밥, 파전, 버섯불고기, 닭갈비 등 한국의 인기 K-Food를 선보이는 시연·시식·시음 행사를 진행해 한국음식을 매체로만 접했던 현지인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한류 인기몰이를 재현한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미얀마는 개방 이후 국가경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식품소비 수준과 질 좋고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 역시 빠른 속도로 높아지고 있어 동남아 수출시장 다변화에 중요한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시장개척단 파견, 지속적인 박람회 참가 등 다양한 마케팅과 지원 수단을 통해 미얀마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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