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방콕 식품박람회'에서 aT가 개설한 식문화체험관을 찾은 현지 주민들이 시식하고 있다. (사진=aT)

[뉴스인] 김동석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31일 개최된 '2017 방콕 식품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오는 4일까지 개최되는 태국식품박람회는 올해 14회째로 태국뿐만 아니라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ASEAN 지역 식품바이어가 집결하는 동남아 최대 규모의 식품박람회다.

지난해 40개국 1919개 업체가 참가하고 4만2528명의 바이어 및 소비자가 내방하는 등 한국 농식품의 동남아 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좋은 무대로 평가된다.

태국은 세계적인 관광국가로 외국 문화에 호의적이며 트렌디한 신규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aT는 'Young, Modern and Energetic'이란 콘셉트로 55개 수출업체가 참가하는 통합국가관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즉석식품용 도시락김, 건강음료, 유기농스낵 등 한국 농식품의 ‘건강’ 및 ‘젊고 재미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홍보하고 신규 바이어 거래선을 발굴할 계획이다.

aT는 최근 태국 내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식 포장마차' 콘셉트의 식문화체험관을 개설해 떡볶이, 김치전, 만두 등을 시연·시식하고, 이와 더불어 태국 젊은이들 사이에서 유행인 소맥 콘테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신규 수출플랫폼 구축 차원에서 지난해 태국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진출한 11번가와 협력하여 QR코드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관을 개설하고 한국 농식품의 온라인 진출현황과 구매방법 홍보에 나선다.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동남아 수출거점국가인 태국은 시장 다변화를 위해 적극 개척해야 할 시장”이라며 "한류를 활용한 젊은 층 공략과 온라인 시장 개척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사업으로 수출확대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