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한국암웨이와 문래초등학교가 '움직이는 창의클래스'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한국암웨이)

[뉴스인] 김동석 기자 = 글로벌 웰니스 전문기업 한국암웨이가 서울 문래초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어린이 창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움직이는 창의클래스’를 시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움직이는 창의클래스’는 한국암웨이가 지난 2012년부터 ‘서울시립 청소년 직업체험 센터, 하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창의 인재 육성 사회공헌 캠페인 ‘생각하는 청개구리’의 일환으로 지난해 처음 서울 삼양초등학교에서 정규수업으로 편성됐다.

‘생각하는 청개구리’는 서울시와 연세대, 하자센터 등 민관산학 협력으로 진행되며, 모든 아이들이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한다.

문래초등학교 창의클래스에서 한 학생이 과제를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한국암웨이)

문래초등학교 창의클래스는 방과 후 프로그램이 아닌 5학년 어린이들의 정규 수업으로 편성되어 지난 3월 첫 수업을 시작으로 7월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익숙한 학교 공간을 새로운 시각으로 관찰하고 자신에게 의미 있는 공간으로 바꾸는 활동을 통해 ‘사회적 창의성’을 계발하는 것이 핵심이다. 어린이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질문하고, 답을 찾는 수업이 공교육에 본격 확산되기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수업과 디자인, 그리고 건축 과정에는 교육과 건축 분야 전문가가 함께 한다. 하자센터의 창의 교육 전문가와 건축가, 공간 디자인 전문가로 구성된 ‘블랭크(BLANK)’ 등이 프로젝트에 참여해 어린이들의 생각을 구현해 내는 멘토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국암웨이 박세준 대표는 “삼양초등학교에 이어 두 번째 창의클래스를 문래초등학교에서 진행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기관들과 협업해 더 많은 아이들이 더불어 사는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