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중국 초코파이 이미지 (사진=오리온)

[뉴스인] 김동석 기자 = 오리온은 초코파이(중국명 好麗友∙派, 하오리여우 파이)가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중국 기업 브랜드 연구소가 발표하는 2017년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에 따르면 초코파이는 파이부문에서 1000점 만점에 663.3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오리온은 스낵과 껌 부문에서도 각각 3위에 오르며 중국에서 시장 2위 사업자의 위상을 재확인했다.

중국 브랜드 파워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해 소비자들의 충성도, 평가 등을 기반으로 조사하는 평가시스템으로 올해는 144개 품목 5800여 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측정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좋은 친구라는 의미를 담은 ‘하오리여우’(好麗友) 브랜드에 중국인들이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시하는 가치인 ‘인’(仁)을 더한 마케팅으로 신뢰와 친근함을 주며 현지 파이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고 설명했다.

지난해는 차를 즐겨 마시는 중국인의 특성에 맞춰 말차(찻잎을 곱게 갈아 가루를 내 물에 타 마시는 차)맛을 담은 ‘초코파이 말차’를 출시해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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