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콜롬비아 수출관광해외투자진흥청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동서식품)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17일 콜롬비아 수출관광해외투자진흥청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콜롬비아 수출관광해외투자진흥청은 콜롬비아의 수출입, 투자, 관광, 국가 브랜드를 관리하는 콜롬비아의 정부산하 기관이다.

동서식품은 캔 커피 제품인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제품에 콜롬비아 국가명을 활용하는 등 한국과 콜롬비아 간 무역 교류와 콜롬비아 국가 브랜드 이미지 증대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전했다.

동서식품은 세계적인 고급 원두로 손꼽히는 콜롬비아 원두의 국내 최대 수입 기업이다. 지난해 국내 콜롬비아 원두 수입량 총 2만 5906톤 중 1만 2405톤을 동서식품이 수입하는 등 비중이 절반에 달한다.

콜롬비아산 아라비카 원두는 깔끔한 맛과 풍부한 향으로 세계 최고급 원두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주력 제품인 맥심 카누와 모카골드 등 인스턴트 커피와 맥심 원두커피는 물론, 맥심 T.O.P.와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등 대부분의 커피 제품에 최고급 콜롬비아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동서식품 박영순 상무는 "이번 공로패 수상은 맛있는 커피, 좋은 커피를 만들기 위해 최고급 원두를 고집해 온 결과물이라 생각한다"며 "깊은 맛과 향을 가진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고급 원두와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