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하남점 조감도(사진=이마트)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이마트가 '부츠(Boots)' 매장을 선보이기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마트는 국내 '부츠' 대표 점포가 될 스타필드 하남점과 명동본점 공사를 지난 2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은 상반기 안으로, 명동 신한금융센터 빌딩에 위치한 명동 본점은 3분기 중 개점할 계획이다.

이마트는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algreen Boots Alliance, WBA)와 2년여 간에 걸쳐 한국 시장에 '부츠'를 선보이기 위한 준비를 해왔으며, 지난해 양사간 프랜차이즈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WBA)는 지난 2014년 12월 월그린(Walgreens)과 얼라이언스 부츠(Alliance Boots) 합병으로 만들어졌다. 연매출 145조원의 미국과 유럽에서 의약품, 건강과 일상생활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유통사업을 펼치고 있다. 영국 1위 드러그스토어 브랜드인 부츠(Boots) 등 11개국에 1만 31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

이마트와 WBA는 한국 시장에 대한 이마트의 유통 노하우와 영국 1위 헬스&뷰티 회사인 WBA의 유통 경쟁력을 토대로 한국 '부츠'의 브랜드 콘셉트, 상품 구성, 매장 운영 등 사업 모델을 확정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바탕으로 스타필드 하남점과 명동본점을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할 수 있는 '헬스케어'와 '뷰티', '식음'까지 갖춘 '토탈 솔루션' 매장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부츠 스타필드 하남점은 복합쇼핑몰에 위치하는 190평 규모를 갖춘 기본형 점포로, 부츠 명동본점은 380평 규모의 대형 전문점으로 출점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부츠 명동본점은 'No.7'으로 대표되는 부츠 자체 브랜드와 피코크, 센텐스와 같은 이마트 PL상품 등 차별화 상품을 대규모로 갖춰 한국 부츠를 대표하는 매장이자 외국인 관광객까지 아우르는 명동의 랜드마크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부츠 사업담당 정준호 부사장은 "기본적인 뷰티, 헬스케어, 식음부터 부츠 독자 브랜드와 이마트 자체 상품을 대거 갖춘만큼, 신개념 헬스뷰티 매장으로 부츠를 국내에서 곧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마트는 기존에 운영하던 H&B(Health&Beauty) 매장인 분스(Boons)와 슈가컵을 '부츠'로 일원화해 사업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