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농진청장(왼쪽)과 CJ헬스케어 곽달원 대표가 지난달 28일 '농식품 모바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CJ헬스케어)

[뉴스인] 박상아 기자 =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 곽달원)는 지난달 28일 전북혁신도시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과 '농·식품 모바일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황근 농진청장을 비롯한 농진청 임직원과 하이팜연합회 회원, 상생협력 기업 8개사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CJ헬스케어는 농업·농촌 활성화 지원을 통해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 모범사례를 만들어 갈 것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협약에 따라 CJ헬스케어는 농진청이 새롭게 시장에 선보이는 농산물 모바일 직거래 플랫폼인 '브라보코리아'에서 거래되는 농·식품의 판매 촉진과 확산을 위해 헛개음료인 '헛개수'와 보리음료 '새싹보리차'를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CJ헬스케어가 지원하는 총 2만 병의 헛개수와 새싹보리차는 모바일 앱(APP) 브라보코리아에서 진행되는 '농산물 모바일 100원 축제' 등 농·식품 모바일 직거래 활성화 홍보에 사용될 예정이다.

CJ 헬스케어 곽달원 대표는 "농업은 미래 식량 자원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산업일 뿐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중요 산업"이라며 "이번 농산물 모바일 직거래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와 농업과 기업간 상생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