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한령 극복 위한 마케팅 펼칠 것"

배우 차승원과 요리사 이연복이 롯데면세점이 VIP고객 대상 행사에 참석해 요리 시연을 보였다고 20일 전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중국 정부의 '한한령(限韓令·한류제한령)'을 극복하기 위해 롯데면세점이 케이스타와 케이푸드를 접목한 한류 마케팅을 시도하며 대중국 한국관광 세일즈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롯데면세점(대표 장선욱)은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최상위 VIP 고객을 대상으로 '차승원과 이연복이 함께 하는 겨울여행'이라는 주제로 관광과 문화, 쇼핑이 어우러지는 한류문화 행사를 개최했다고 20일 전했다.

롯데면세점 초청으로 방한한 중국인들은 면세점 구매액 순위 상위 5% 안에 드는 이른바 '큰 손' 고객으로, 중국 내 쇼핑·관광 문화에 영향력이 큰 오피니언 리더라는 설명이다.

중국인 VIP 고객들은 한국 체류 기간 동안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에서 스키체험을 한 뒤 롯데면세점 모델인 배우 차승원과 중화요리의 대가 이연복 셰프가 진행하는 쿠킹쇼에 참가했다.

쿠킹쇼에서는 이연복 셰프가 중국 관광객들 앞에서 직접 한국식 중화요리 시연을 펼쳤으며, 이연복 셰프의 요리를 현장에서 맛볼 수 있는 시식 체험이 이어졌다.

국내외에서 삼시세끼 열풍을 일으킨 '차줌마' 차승원의 재치있는 입담이 어우러지면서 중국인들의 오감을 만족시킨 '토크&쿠킹쇼'는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으로 전해졌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이번 행사는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영향력을 바탕으로 K스타와 K음식이라는 한류문화와 한국관광 콘텐츠를 결합했기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중국 정부의 한한령 영향으로 중국 관광객 감소와 국내 관광산업 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한국관광의 돌파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