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상을 수상한 일동제약 패키지 (사진=일동제약)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일동제약이 '그녀는프로다'와 '일동365데일리' 제품이 패키지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그녀는프로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16 우수디자인상품(GD, 굿디자인)'과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 두 부분에 선정됐다.

'그녀는프로다'는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액으로 만든 음료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2030 여성의 취향에 맞게 흰색, 핑크색의 색상을 활용해 세련되면서도 깔끔한 이미지로 디자인을 기획했다"며 "장식적 요소가 많은 일반음료 디자인에 비해 간결한 카피와 그래픽을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일동365데일리'는 (사)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일동365데일리'의 BI(Brand Identity)디자인에 일동제약 CI(Corporate Identity)의 태양 이미지와 색상을 활용하여 365일 온 가족의 건강을 밝히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장식적 요소보다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일동제약은 지난해에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지큐랩'으로 굿디자인상품, 팩스타상을 수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