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 블랙 라벨 스테이크 (사진=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뉴스인] 박상아 기자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에서 고객만족브랜드 패밀리레스토랑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을 주요 지표로 삼고 있다.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부문별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아웃백 관계자는 "주력 메뉴인 ‘블랙 라벨 스테이크’의 경우 출시 이후 전체 매출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00만개 이상 팔렸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개발된 메뉴지만 미국과 홍콩 아웃백으로 역수출되고 있다.

한편, 아웃백은 플래그십 매장 ‘아웃백 강남점’을 선보이며 디지털 영 트렌드(Digital Young Trend)에 맞춰 매장 곳곳을 디지털 콘텐츠로 꾸몄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