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인

UPDATED 2017.5.29 월 10:40
상단여백
HOME 피플 동정
굿마이크 미래로 봉사단 '사랑의 김장' 나누기경기도 고양시 대덕동 주민에 김장 김치 전달
민경찬 기자 | 승인 2016.11.12 10:10
▲'굿마이크 LSA 미래로 봉사단'이 경기도 고양시 대덕동 주민센터에서의 김장을 마치고 사랑의 하트를 그리며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뉴스인] 민경찬 기자 = '굿마이크 LSA 미래로 봉사단'이 본격 겨울철을 앞두고 '사랑의 김장'을 나눴다.

미래로 봉사단(단장 윤세진 근우산업이엔지 대표)은 11일 경기 고양시 덕양구 대덕동 주민센터(동장 서병하) 마당에서 주민들과 함께 김장하고 이를 홀몸노인과 청소년 가장 등에 전달했다. 

지난 1월 '사랑의 연탄 배달', 6월 '사랑의 쌀' 전달에 이어 '사랑의 김장' 행사를 한 봉사단 윤세진 단장은 "다른 분들이 열심히 김장해서 나는 열심히 날랐다"면서 "작은 보탬이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거로 생각하니 오히려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최재순 총동문회장은 "몇 포기 하지도 않아서 바로 허리가 아팠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전한 뒤 "남자들이 집안일 하는 여성을 많이 도와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종 유쾌함을 선사한 개그맨 김정렬은 "혼자 잘사는 것은 기술이지만 함께 잘사는 것은 예술"이라며 "추운 겨울에 다같이 예술하는 삶을 살면 좋겠다"고 전했고,

▲개그맨 김정렬 씨(오른쪽)가 김치를 담그던 중 한 주민이 건네준 김장김치를 유쾌한 표정으로 맛보고 있다.

다른 곳에서의 강연 일정으로 뒤늦게 합류한 표영호 원장은 "요즘 나라 안팎으로 어수선하고 추위도 몰려와 어려운 사람은 더욱 어려운 시기"라면서 "이럴 때일수록 더 나누고 공유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서병하 대덕동 동장은 "쌀쌀한 날씨에 김장에 참여해 준 미래로 봉사단에 감사한다"고 고마움을 전하고 "모두 함께 만든 김장 700여 포기는 160상자에 나눠 주민들에게 전하겠다"고 말했다.

굿마이크 미래로 봉사단은 매년 김장을 비롯해 연탄 봉사 등 사랑나눔실천 행사를 하고 있으며 내년 1월에도 연탄 봉사를 할 예정이다.

표영호 굿마이크 대표가 2013년 1기를 시작으로 설립한 최고위 과정 '굿마이크 LSA (리더스 스피치 아카데미)'는 현재 12기까지 전문직, 대기업임원, 중소기업대표 등 300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13기는 2017년 2월에 개강한다.

한편 이날 김장 봉사는 총동문회장인 최재순 부석종합건설 대표를 비롯해 ▲메자인 한명윤 대표▲근우산업이엔지 윤세진 대표 (미래로 봉사단 단장)▲이지건축 노시형 대표▲대유개발 김일규 대표▲법무법인 청진 정수근 변호사▲한나제이 신현주 대표▲신흥정보통신 장혜원 대표▲현규이즈컴 김충현 대표▲피플로드 심홍기 대표▲효천영농조합 박정욱 대표▲엔씨테크 이낙희 대표▲법률사무소 피케이 강호경 국장▲트래비스엘리베이터 안상현 대표▲타파크로스 김용학 대표▲삼신디자인 김문식 대표▲글로벌엔터피아 김민기 대표▲선진종합건설 이정현 대표▲라기주 파나케미칼대표▲양희정 스완대표▲한명운 경신전기대표▲황숙희 연타발대표▲서영구 디케이앤씨 이사▲고희경 희관건설대표▲김호용 럭키환경건설대표▲전성현 SUA대표▲심석규 리베렌트카대표▲이정원 아미고디자인대표▲노은성 나인디자인대표▲김진 김진디자인대표▲이병주 변호사▲김재형 회계사▲이수빈대표▲소방차리더 김태형▲개그맨 김정렬▲연기자 이달형▲ 방송인 조수현 등이 참가했다.

▶기사제보 newsin@newsin.co.kr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경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