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삼립(SPC SAMLIP)'의 바뀐 CI. (사진=SPC 삼립)

[뉴스인] 최동희 기자 = 삼립식품이 'SPC SAMLIP(에스피씨 삼립, SPC 삼립)'으로 사명을 바꾼다.

삼립식품은 25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상호변경 안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오는 28일 창립 71주년 기념식을 기점으로 새로운 사명과 CI(Corporate Identity)를 적용할 예정이다.

사명 변경은 SPC그룹이 추진하는 '브랜드 체계 정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새로운 비전을 반영하기 위해 이뤄졌다.

새 사명은 삼립식품이 보유한 전통과 신뢰의 이미지에 SPC그룹이 가진 젊음, 글로벌 이미지를 더해 시너지를 높이도록 만들었다. 특히 제빵 전문기업을 넘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SPC 삼립은 전했다.

새로운 CI는 '행복'을 콘셉트로 미소 짓는 입 모양과 정성을 담는 그릇, 장인정신을 상징하는 SPC그룹의 CI에 영문 'SAMLIP'을 표기해 '최고의 품질과 고객중심, 창의적 도전으로 세상을 행복하게 한다'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계열사로서 일체성을 강화하도록 디자인했다.

삼립식품의 자회사인 식자재유통전문회사 '삼립 GFS'의 사명도 'SPC GFS(에스피씨 지에프에스)'로 바꾼다.

SPC 삼립 관계자는 "사명 변경은 전통의 제빵사업뿐 아니라 신사업 분야에 활력을 불어넣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2020년까지 SPC 삼립과 SPC GFS 양사 매출 합계 4조원을 달성하고 현재 진출한 중국에 이어 미국, 동남아 등에 해외사업장을 확대해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