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4일 부산 구덕실내체육관에서 열린 기념행사에서 류권주 SK네트웍스 기업문화본부장(오른쪽)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사진=SK네트웍스)

[뉴스인] 김지원 기자 = SK네트웍스는 흰지팡이날을 맞아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흰지팡이날은 시각장애인들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1980년 10월 15일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지정한 날로, 올해 37회째를 맞아 부산 구덕실내체육관에서 지난 14일 기념 행사를 열었다.

SK네트웍스는 지난 2012년 산행, 놀이공원 방문, 농장 체험 등 야외 활동을 통해 시각장애아동들의 활력 증진을 돕는 ‘시각장애아동과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을 시작한 이래 매년 봄과 가을 국립서울맹학교, 한빛맹학교 아동들과 만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010년에는 시각장애인용 전용 단말기 지급을 통해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과 인연을 맺고, 지난 2014년부터 전 구성원이 참여해 지금까지 35권의 점자도서 및 대체자료 제작을 지원했다. 

지난해는 노원시각장애복지관과 사회공헌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활동영역을 넓혀 현재 시각장애인들의 사회적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자동차 정비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에서 매년 전국 지사를 통해 무의탁 노인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하고, 아시아 빈곤 국가 아동들에게 학용품 세트를 전달하는 등 국내·외에서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류권주 본부장은 "뜻깊은 날을 맞아 표창을 받게 된 것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회사 전 구성원의 정성을 담아 주변 이웃과 함께하는 활동들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